성공의 제 1 법칙 꾸준함

 

“다리 아프다고 꼭 오그리고 앉아 있으면 못쓰고 자꾸 걸어봐야 하며, 일은 해 봐야 하고, 무서워서 못 하는 것은 장부가 작아서 그러느니라.”[증산도 도전 5편368장 8절]

 

무슨 일이든 일단 시작은 하고 지속해야 그 일이 성공됨을 느낍니다.

작년 1월 1일 도전 매일 읽기를 생활화하자란 목표가 있었는데 5번 밖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시험이란 핑계가 있지만 후반기에 들어서 시험 기간이 아님에도 결국 도전을 안 읽게 되더라구요. 한 번 놓치니까 계속 안 읽는 습관의 관성이 붙어버렸어요.

 

1548686545495.jpg

 

 

그래서 다시 2019년 다시 결심하고! 매일 도전(道典)읽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역시 다시 읽기 시작하자 계속 읽게 되는 관성의 힘이 붙은 것 같아요. 물론 방학인지라 시간의 여유가 있어서이기도 하지만 ^^

 

생각해 보면 도전 읽기에만 해당하는 건 아닌 것 같아요.

배례도 청수 모시는 것도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도. 모두 지속성, 꾸준함인 것 같아요.

한 번 흐트러지면 점점 더 흐트러지고, 다시 마음을 잡고 계속 그 일을 하다보면 역시 가속이 붙기도 하고 관성의 힘이 붙는 것 같아요.

 

우리 주위 성공하신 분들 특징 중 하나가 꾸준함이란 건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한꺼번에 많이가 아닌 꾸준함이 쌓이고 이게 어느덧 탄력을 받아 결국 성공이란 열매를 맺는 것 같아요.

 

 

1548686537219.jpg

 

기해년 떠오르는 태양을 보면서 결심하신 일 작심삼일은 아니신가요?

하지만 아직 포기하기엔 이릅니다. 왜냐? 우린에겐 곧 설날이 다가오거든요^^

넵, 음력 1월 1일부터 다시 새 마음으로 기해년 모두 성공하는 한 해 되시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