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9
 선천은 상극(相克)의 운 ]

1 선천은 상극(相克)의 운(運)이라
2 상극의 이치가 인간과 만물을 맡아 하늘과 땅에 전란(戰亂)이 그칠 새 없었나니
3 그리하여 천하를 원한으로 가득 채우므로
4 이제 이 상극의 운을 끝맺으려 하매 큰 화액(禍厄)이 함께 일어나서 인간 세상이 멸망당하게 되었느니라.
5 상극의 원한이 폭발하면 우주가 무너져 내리느니라.
6 이에 천지신명이 이를 근심하고 불쌍히 여겨 구원해 주고자 하였으되 아무 방책이 없으므로
7 구천(九天)에 있는 나에게 호소하여 오매 내가 이를 차마 물리치지 못하고 이 세상에 내려오게 되었느니라.
8 그러므로 이제 내가 큰 화를 작은 화로써 막아 다스리고 조화선경(造化仙境)을 열려 하노라.


인간들이 살아오면서 항상 가슴에 품어온 의혹과 풀리지 않는 해답 그것이 바로 "왜 이 세상은 모순과 부조리가 판을 치고 원한과 전쟁의 역사이며 더 이상 인간은 성숙 할 수 가 없는가" 하는..

바로 그 의문점을 쉽고 통쾌하게 의혹 한점 없이 해답을 내려주신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하늘은 인간농사의 시간대로 보면 봄 여름의 과정이라는 것이다. 즉 천지가 미완성이 되어 있고 그 속에 태어나는 모든 생명은 미완성의 상극 질서를 가지고 나온다는 것이다. 먹고 살기위해서는 투쟁과 전쟁을 해야하고 싸워서 이긴자만이 역사를 장식 할수 있는 시간 대라는 것이다.

상극은 우주원리로보면 만물 대립의 구조적 원인이지만 생명의 창조 원리로 볼 때는 천지만물의 생성변화를 일으키는 근원적 힘이다.

    
이제 가을운수로 들어가 지구환경 아니 우주환경 자체가 모든 우주의 축이서고 지구에서는 지축도 서는 진실로 우주가 이제 천지만물과 함께 성숙하고 완성하는 시간으로 들어간다는 것이다.

그동안에 선천 상극의 질서에서 자라온 수 억조의 생명의 원과 한이 가을에 접어 들어서는 폭발 한다는것이다. 이문제를 성자들은 해결 할 수 없어 선천의 모든 성자들과 불타와 성신들이 하느님께 직접 호소하여 인간의 몸으로 오시게 되신것이다.

그리하여 선천의 억원을 푸는 해원판의 과정이 천지공사이후 100 여년의 시간대인것이다. 이제 그 대단원의 막을 내리고 개벽 의 시간으로 초미지급으로 당도 한 것을 그 누가 알리오.

"가을바람이 불면 낙엽이 지면서 열매를 맺는 법이니라.그러므로 이때는 생사판단을 하는때니라."(도전2편44장)

상제님은 천하창생을 생각하시면서 눈물을 흘리셨습니다.


 천하창생이 모두 저 송사리떼와 같이 먹고살려고 껄떡거리다가 허망하게 다 죽을 일을 생각하니 안타깝고 불쌍해서 그런다.” 하시고
 “허망한 세상! 허망하다, 허망하다!” 하시며 
 상제님께서 “세상만사 덧없이 넘어간다. 세상만사 헛되고 허망하다!” 하고 구슬피 읊조리시니라. (도전7편48장)

 


인간으로 오신 참하느님의 심정을 생각해보며 참 진리를 만나보세요.

세상 정보에 조금만 눈을 떠도 세상은 대룩간 초전염성 팬덱믹이 온다것을 기정 사실화 하고 강대국은 대비를 서두르고 있다 ,

상제님은 세상에서 개벽 정보를 막 일러 줘도 모른다고 한탄 하셨습니다. 그 무한의 정보가 증산도에 있습니다. 그리고 해답도 있습니다. 한 번 알아 보시겠습니까.

                                                                               글:왈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