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천개벽은 원시반본을 실현하는 행동이념
 

 

 후천개벽은 대자연의 질서가 원시로 반본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셔서 특히 세상 사람들에게 당부하신 것은 세가지 입니다.

 

 곧 [해원] "척을 짓지 말라." 3편 188장 11절,  [상생]"우리 일은 남 잘되게 하는 공부다" 2편 29장 1절, [보은] "반 그릇만 먹어도 잊지 말라." 2편 28장 2절으로서 일이 성사되게 하셨습니다.

 

 이는 [인존(人尊)] "이제 인존시대를 당하여 사람이 천지대세를 바로잡느니라. "(2편 22장 2절)하신 까닭입니다. 후천의 문명이 [정음정양(正陰正陽), 남녀동권(男女同權)] "사람을 쓸 때에는 남녀 구별 없이 쓰리라." (2편 53장 3절)하셨으며 이것은 [일심법(一心法) 생활화] "너희는 매사에 일심하라."(8편 57장 1절)하신 말씀으로 시작됩니다. [신인합발(神人合發)] "후천은 사람과 신명이 하나가 되는 세상이니라."(2편 19장 8절)하셨습니다. 이는 [의통(醫統)]으로서 "병이 들어 죽게 된 놈 병만 낫게 해 주면 그만이지"(5편 242장 17절) 이루어집니다. 또 [중록(重祿)] 사상에 따라 "복록이 없이 수명만 있으면 산송장이나 마찬가지니라."  후천에는 걸인이 없어집니다.

 

 물론 이것은 후천에 해당하는 말이나 지금 우리가 실천하여야 하는 일입니다. 곧 우리가 하나 하나 일구어 나가야하는 일이라는 것입니다.

 내용 출처 : 『증산도 팔관법 기본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