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왜 배달의 민족일까요?

저도 잘 시켜 먹는 배달의 민족 로고입니다. 출처) 배달의 민족 (주)우아한 형제

 

 

배달을 잘 시켜서? 설마..^^ 그 배달과 지금주터 말씀드려는 배달은 한자가 다릅니다^^

고조선 이전 엄연히 존재했던 배달국.

일제가 없애버린 대한민국의 위대한 역사 배달.

검색하다가 북만주에 위치한 독립운동기지를 찾았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독립투사들이 끝까지 싸울 수 있었던 힘은, 우리의 정체성을 바로 알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마우신 그 분들을 위해서라도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일제가 남기고 간 뿌리 잘린 역사가 아닌, 올바른 역사를 되찾아야 할 것입니다.

한글날 부르는 한글날 노래에도 역시 배달이 보입니다.

한글날 노래 출처) www.urimal.org

mcstory@daum.net

"민주의 유토피아" 북만주 독립운동기지 '배달촌' 찾았다

출처) https://news.v.daum.net/v/20190124030004511

독립기념관 독립운동사연구소는 학술조사단으로는 광복 이후 처음으로 지난해 9월 배달촌 현지를 방문해 조사했다고 23일 밝혔다.

현지 조사를 벌인 박민영 독립운동사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은 “배달촌은 이상설(1870∼1917)과 조성환(1875∼1948) 등이 독립운동을 벌이고자 조성한 한인촌”이라며 “하얼빈에서도 동북방으로 700km나 떨어진 중-러 국경 헤이룽강변 오지에 있어서 그 중요성에 비해 덜 조명 받은 대표적 독립운동 근거지”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위원에 따르면 배달촌은 북간도 용정과 서간도 삼원포, 북만주 밀산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독립운동 기지였다. 만주, 연해주 한인마을 가운데 가장 북쪽에 있던 마을이기도 했다. 현재 행정구역으로는 중국 헤이룽장(黑龍江)성 자인(嘉蔭)현 우윈(烏雲)진 일대에 있었다.